아이유 '삐삐', 각종 음원 차트 올킬…역시 '믿듣' 음원퀸

▲ 아이유 10주년 기념 싱글 '삐삐' 커버 이미지. 카카오M
▲ 아이유 10주년 기념 싱글 '삐삐' 커버 이미지. 카카오M
아이유의 10주년 기념 싱글 '삐삐'(BBI BBI)가 각종 음원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아이유의 '삐삐'는 11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지니, 소리바다, 벅스, 엠넷, 올레뮤직, 네이버뮤직 등 주요 음원사이트 실시간 순위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사실상 모든 음원차트 '올킬'에 성공하며 '음원퀸'다운 명성을 자랑했다.

'삐삐'는 지난 10일 오후 6시 발매 직후 한 시간만에 주요 차트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만큼 아이유의 신곡에 대한 팬들의 높은 기대감이 차트 순위를 통해 그대로 드러난 셈이다.

'삐삐'는 데뷔 10주년을 기념한 싱글로, 지난해 9월 두 번째 리메이크 음반 '꽃갈피 둘' 이후 1년여 만에 내놓은 신곡이다. 무례하게 선을 넘어오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경고 메시지를 얼터너티브 R&B 장르로 풀어냈다. 작곡가 이종훈이 작곡을 맡고 아이유가 작사에 참여했다.

또 '삐삐'의 뮤직비디오 역시 아이유의 자유분방하고 '키치'한 매력에 힘입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이유는 오는 10월말부터 부산, 광주, 서울 등 국내 주요 3개 도시를 배경으로 '2018 아이유 10주년 투어 콘서트- 이 지금'을 연다. 이 공연은 올 연말 홍콩, 싱가포르, 방콕, 타이베이 등 아시아 4개국으로 뻗어나가 대규모 아시아 투어 형태로 펼쳐진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