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P, 게임 서비스 위한 통합 솔루션 GAMEPOT 첫 선

‘지스타 2018’서 방문 게임사에 상담도 제공

▲ GAMEPOT이 제공한느 주요 기능. 사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 GAMEPOT이 제공한느 주요 기능. 사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대표 박원기)이 ‘지스타 2018’ 참가에 맞춰 오는 13일 게임사들을 위한 새로운 클라우드 상품 GAMEPOT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GAMEPOT은 게임 개발과 운영에 필요한 공통된 기능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로그인, PUSH 알림, 쿠폰 기능 등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한 것이 특징이라고 NBP 측은 설명했다.

 

또한 관리자에 개인화된 대시보드 제공 등 게임 서비스 운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으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다양한 상품과 결합을 할 수 있어 확장성이 쉽다.

 

지스타 2018에 참여하는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B2B 전시관에 체험존이 따로 마련될 예정이며 NBP는 방문하는 해당 게임사의 규모 및 게임 특성에 맞춰 효율적인 관리 노하우와 추가 개발에 대한 비용 절감 방안에 대한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 120여 개 국가에 배치된 서버를 통해 국내 및 해외 사용자에게 빠르게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으며, 고품질의 게임서비스를 안전한 인프라 환경 위에서 제공하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NBP 측은 설명했다.

 

서울=백상일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