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에너지그룹 삼천리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 서고 있다.
국내 최대 도시가스 기업 삼천리는 사업의 전문성을 살려 소외계층의 안전한 가스환경 조성을 위해 ‘가스안전 사랑나눔’을 전개하고 있다. 저소득층 가정의 가스렌지, 보일러, 연도 등 노후 가스시설을 무상으로 점검, 보수, 교체해주고 가스타이머콕 설치를 지원하고 있다.
또 친환경 에너지 기업 삼천리는 맑은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친환경 캠페인 ‘Clean Day’를 실시한다. 시화방조제(시흥), 청량산(인천), 오산천(오산) 등지에서 환경정화활동, 나무 심기, 산불예방 캠페인 등을 펼치며 깨끗한 자연환경을 만들어 나가고, 임직원 가족들이 활동에 동참하는 ‘가족과 함께 하는 Clean Day’로 나눔정신을 키워 나간다.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조직한 자원봉사팀을 통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해 노인, 아동, 장애인 시설을 찾아 야외체험활동, 무료급식 지원, 시설 청소 및 보수, 도시락 배달 등을 진행 중이다. 연말에는 6개 아동복지시설에서 ‘사랑나눔의 날’을 실시, 잊지 못할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사하며, 행사기금은 임직원들이 모은 급여우수리, 자선모금액으로 운영돼 의미를 더한다.
이와 같은 국내 봉사경험을 바탕으로 베트남, 우크라이나, 캄보디아 등 개발도상국에서 ‘해외봉사’를 실시해 낡은 학교건물을 새로 칠하고 도서실을 만들어주는 등 교육환경을 개선해주고,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 진행, 한국문화 전파 등을 통해 일일교사로 함께 한다.
아울러 삼천리그룹 임원부인들은 ‘임원부인회 봉사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해 아동양육시설과 한센인 거주시설에서 환경정화활동, 김장 담그기 등을 실시하며 소외계층의 삶의 질 향상에 동참하고 있다.
삼천리는 국내 스포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다양한 활동을 전개 중이다. 꿈나무 발굴 및 육성을 통해 골프 저변 확대에 앞장 서는 삼천리는 ‘삼천리 스포츠단’을 운영해 홍란(32), 김해림(29), 조윤지(27), 배선우(24) 등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프로골퍼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KLPGA-삼천리 투게더 꿈나무대회’를 일반 아마추어 대회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품격 있는 대회로 개최, 꿈나무 육성의 산실로 발전시키고 있다.
강현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