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사에프디, 국내 건설서비스의 새로운 출발 선언!

호남지역 건설관계자 장여한 가운데 호남지역 컨퍼런스 개최

지역기반 건설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주)공사에프디(대표 윤종연)가 호남지역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등 국내 건설서비스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고 나섰다.

공사에프디는 지난달 30일 전남 순천에 위치한 에코그라드호텔에서 공사FD호남스테이션(총판장 남인호) 및 공사FD광주전남지사(지사장 임근호)의 주최로 ‘공사FD호남스테이션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새로운 건설서비스 활성화를 바탕으로 한 지역발전 목적으로 진행된 이날 컨퍼런스는 (주)플로언스 김철민 대표를 비롯 호남지역 건설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컨퍼런스는 김영배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이사장의 영상 축전을 시작으로 건설인을 위한 O2O 개념, 공사피디의 서비스 안내, 건설서비스 전문 자격증에 대한 설명 등으로 이어졌다. 특히 공사FD스테이션 운영에 대한 설명 등 호남지역 건설관계자들에게 필요한 협업과 앞으로의 사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주목을 받았다. 또 새로운 건설서비스에 대한 필요성과 공정성,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자격증의 개설 발표, 상생을 기본 철학으로 하는 스테이션의 전국망 구축 등 다양한 사업 제안과 활용 방법 등이 발표됐고 참석자간 활발한 토론과 질의응답이 이어져 높은 호응을 보였다.

컨퍼런스가 끝난 후 공사PD 운영 및 개발사인 (주)플로언스와 플로언스 자회사인 (주)공사FD는 한국친환경기술협동조합(이사장 박진수)과 상호 업무협정을 맺고 협력을 다짐했다. 이날 컨퍼런스를 총괄한 임근호 공사FD광주전남지사 지사장은 “처음 계획했던 참가자를 훌쩍 뛰어넘는 분들이 방문을 해 주셨다”며 “지역의 건설관계자들이 이렇게 새로운 건설서비스에 많은 관심을 보이는지 스스로도 많이 놀랐다”고 말했다.

또 (주)플로언스 김철민 대표는 “ 한국친환경기술협동조합과의 업무협약(MOU)는 국내 전문기술을 보유한 업체들이 모여 구성한 조합과 함께 공사PD의 파트너를 통해 더 좋은 자재, 더 저렴한 자재를 공급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 구성을 위해 마련됐다”면서 “앞으로 파트너쉽 구축으로 국내 건설서비스 시장의 건전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동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