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다이어트를 위한 식품으로 곤약 제품들이 인기다.
곤약은 100g당 열량이 쌀의 3%, 탄수화물 함량은 7%에 불과한 대표적인 저칼로리, 저탄수화물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한 탓에 다이어트나 혈당조절, 변비해소에 안성맞춤 웰빙식품이란 평가도 받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 원료 고시’에는 ‘곤약에 함유된 그루코만난(곤약만난)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배변 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표시돼 있다. 곤약 식품은 이제 웰빙제품으로 현대인에게 유익한 식품으로 손색이 없을 정도가 됐다. 때문에 곤약을 소재로 시중에 선보인 제품도 눈에 띈다. 곤약면을 비롯 곤약묵, 생선회모양, 메추리알 모양 등의 제품군 등이다.
이런 추세에 발맞춰 우리 민족의 주식인 쌀의 형태를 갖춘 곤약이 선보여 화제다. 식품 제조/가공 업체인 에니라이스(AnyRice)는 ‘에니라이스 곤약 칼슘 쌀’을 개발해 시중에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제품의 장점은 우선, 쌀의 형태를 띰으로써 고객이 항상 부담없이 접할 수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제품은 단순히 쌀의 형태와 같게 했을 뿐 아니라 쌀과 같이 취반할 경우, 퍼지지 않게 하는 기술도 추가했다.
에니라이스 이연범 대표는 “밥을 먹으면서 살을 빼는 것은 세상에서 가장 쉬운 다이어트라는데 착안, 제품을 내놓게 됐다”면서 “앞으로 곤약 칼슘 쌀의 출시와 동시에 휴대가 편하고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곤약 과립(5g/1봉)과 곤약 환도 함께 출시, 곤약 칼슘 쌀과 함께 다이어트를 위한 셋트를 구성, 고객에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니라이스(AnyRice)는 지난 10월 1일 설립된 식품 제조/가공 업체로 현대인에 적합한 웰빙제품을 출시를 위해 다양한 내용의 연구사업을 진행중에 있다.
김동수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