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아침'에서 혈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연자육 효능을 전했다.
10일 방송된 SBS '좋은아침'에서는 겨울철 혈관 건강을 지키는 식품에 대해 토론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연자육은 왕에게 올리는 진상품이었다. '왕의 보약'으로 불린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각각의 씨방에서 열매가 나오는데 이걸 연자육이라고 한다. 하나의 연방에서 약 20개 정도만 채취가 가능해 아주 귀하다"고 설명했다.
모사언 한의사는 "동의보감 탕약 편 과실 부분에 가장 먼저 소개됐다. 동의 보감에는 성질이 평온하며 달고, 독이 없다. 기력을 도와 온갖 병을 낫게 하고 오장육부를 보호한다고 쓰여있다"고 했다.
특히 그는 "메티오닌 성분이 혈관 건강에 좋은데 연자육이 은행이나 표고버섯보다 두 배 이상 들어가있다"고 덧붙였다.
안지현 전문의는 "여성분들이 나이가 들면 나잇살 뱃살 다이어트 당뇨 등에 신경을 쓰는데 연자육에는 저항성 전분이 들어있어 혈당 조절도 되고 다이어트와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연자육은 혈전을 녹이거나 혈액 내 중성지방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줘 혈관건강과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항암작용, 심신 안정, 치매 예방, 당뇨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다.
설소영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