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뉴케이의원 박주영 원장 “빨리 치료하면 효과 좋아”
우리 주위에는 안면홍조 환자들이 의외로 많다. 대한피부과학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안면홍조 환자가 40% 이상 증가했고 이들은 질환 발병 후 평균 ‘13개월’이 지나서야 처음 병원을 방문했다. 흔한 질병임에도 많은 환자가 치료시기를 놓치고 만성 질환으로 키우는 경우가 허다한 것이다.
안면홍조는 언제 어떻게 치료하는 것이 좋을까? 강남역 뉴케이의원 박주영 원장은 병원을 찾아 빨리 치료만 한다면 효과가 좋은 게 안면홍조라고 강조했다. 박 원장을 만나 안면홍조와 겨울철 피부관리에 대해 들어봤다.
Q 안면홍조는 무엇이며 어떤 치료법이 있는가?
A 피부는 크게 표피, 진피, 지방층으로 나뉘고 혈관은 진피에만 존재한다. 안면홍조 즉 모세혈관확장증이란, 진피에 존재하는 혈관이 비정상적으로 늘어나 다시 수축하지 않고 계속 확장된 상태로 있는 것을 말한다.
이미 늘어난 혈관은 잘 수축하지 않아, 자연적인 치료는 기대하기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안면홍조 치료는 레이저를 통한 혈관 치료를 선호한다. 레이저로 비정상적인 혈관을 태우거나 터트려 치료하기도 하는데, 심한 멍·물집·붓기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 부작용 없이 혈관 병변 치료로 사용되는 옐로우 파장의 대표적인 레이저는 5G옐로우레이저와 쿼드로 스타 프로 옐로우레이저가 있다.
안면홍조 치료에 쓰이는 옐로우레이저는 재발의 가능성이 낮고 안면홍조가 발생되는 원인을 제거한다. 통증이나 멍이 없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며 난치성 기미와 잡티를 치료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 최적화된 장비로 정상적인 혈관은 건드리지 않고, 비정상적인 혈관만 선택해 피부 조직이 아닌 혈관 조직만을 치료해주는 장점이 있다.
근본적인 원인을 직접 치료해야 하는 이 질환은 방치하게 되면 그만큼 치료 기간이 오래 걸린다.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빠르고 큰 효과를 얻으려면 옐로우레이저가 도움이 될 수 있다.
Q 피코토닝이란 무엇인가?
A 피코토닝은 기존 토닝기계 중 억대 장비로 Pico초(1조분의 1초) 메카니즘을 사용한다. 손상 없이 진피층에 작용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부드럽게 기미, 잡티, 색소를 제거하고 강하게 모공, 탄력, 잔주름 등을 개선하는 시술법이다.
기존 토닝장비보다 빛을 1/1천배로 짧은 시간에 높은 에너지를 조사하기 때문에 색소입자만 잘게 파괴시켜 기존 장비보다 피부 주변조직 등에 손상 없이 병변만 치료한다. 피코라이트토닝은 현존하는 피코 레이저 중 짧은 파장 대에 속하는 영역 대를 균일하고 안정되게 조사돼 부작용을 최소화 하고 치료효과는 극대화하는 레이저다.
Q 최근에 슈링크가 핫하다. 설명해달라.
A 슈링크는 볼록렌즈로 햇빛을 모아 불을 피우듯, 강한 출력의 초음파로 피부 속 일정깊이에 열응고점을 만들어 콜라겐섬유가 재생되고 리프팅 효과를 얻는 원리다. 피부손상을 최소화하여 1.5~4.5mm 깊이에 정확하고 강력한 초음파 에너지를 집속해 리프팅하는 시술이다. 노화로 인해 탄력이 떨어지고 처진 피부층과 SMAS(피부근막)층을 강화시켜 리프팅과 더불어 탄력 개선에 효과적이다.
Q 겨울철 피부관리에 대해 조언한다면
A 겨울철 피부관리 정말 중요하다. 겨울날씨는 건조하고 차가운 기후 그 자체로도 피부 컨디션에 무리를 주고 온탕과 냉탕을 넘나드는 듯한 실내외 온도변화로 인해 피부가 더 예민해지기도 하다. 심할 경우 각질층이 깨져 피부 수분이 증발하기 때문에 더욱 건조해질 수 있다. 외출시 온도차가 크지 않도록 추운 겨울 외출시 마스크 착용을 권하고, 세안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부드러운 세안제를 사용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게 좋다.
겨울이면 꼭 찾아오는 안면홍조 때문에 힘들어하는 환자들이 많다. 이때, 안면홍조를 단순한 피부질환으로 생각하고 의사의 처방 없이 스테로이드 연고를 과도하게 바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이 장기간 이어지면 피부가 얇아지고 피부 밑 혈관이 늘어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안면홍조치료 전문장비가 있는 병원으로 방문해 안면홍조 치료 경험이 많은 의사에게 치료받을 것을 권한다.
서울=민현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