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웹사이트 모바일 중심으로 새롭게 탈바꿈, 17일부터 공식 서비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콘텐츠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전면 개편한다.

17일 인천경제청에 따르면 이번에 단행한 웹사이트 개편은 투자자 맞춤정보 개편, 시민 편의성·정보 접근성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개편된 웹사이트는 투자자들을 위해 필요한 정보 제공은 물론 대폭 강화된 문서보기 기능을 통해 따로 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각종 파일을 빠르고 쉽게 볼수 있도록 꾸몄다.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채널과 소식정보, 시민 알권리 제공 공간 등도 마련했다. 또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과 축제행사 정보, 음식·숙박·관광지 정보도 하나로 모아 제공하게 된다.

검색 기능도 대거 강화된다. 초성검색을 지원해 음절 첫소리인 ㄱ,ㄴ,ㄷ 등 자음만 입력해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으며, SNS와 연계해 댓글달기, 만족도 등 네티즌 참여기능도 구현했다.

인천경제청의 한 관계자는 “이번 웹사이트 전면 개편으로 시민들이 모바일에서 PC와 동일하게 인천경제청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인천경제자유구역 정책에 대한 소통과 이해를 확대하고 정책참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양광범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