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환전·송금 페스티벌’
○…NH농협은행은 겨울방학을 앞두고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내년 2월 28일까지 ‘HAPPY WINTER 환전·송금 페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페스티벌 기간 중 건당 미화 500달러 상당액 이상 환전이나 송금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100만 원(1명), 농산물상품권 50만 원(2명), 농산물상품권 30만 원(3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 원(300명) 등 총 306명에게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중에 NH농협은행을 해외체재비항목(해외유학생·해외체재자)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영업점 창구에서 송금하는 고객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전신료(8천 원)가 면제된다.
더불어 농협은행 계좌가 없어도 최대 90% 환율우대가 적용되는 ‘너도나도 환전’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NH농협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퀴즈 이벤트에 댓글로 정답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매월 50명씩 총 15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상품권 2매를 증정한다.
환전 및 영업점 창구에서 송금하는 고객에게는 △와이파이도시락(포켓와이파이) 15% 할인 △공항철도 직통열차 1천500원 할인 △공항 외투보관서비스 5천 원 할인 등 다양한 제휴사 혜택도 제공한다
KB국민銀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과 인터넷뱅킹을 통해 연금저축펀드를 3분 만에 가입할 수 있는 ‘연금펀드 통합신규’ 서비스를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 기존에는 연금저축펀드 가입절차가 복잡하고 시간이 오래 걸려 비대면보다는 고객이 직접 영업점으로 방문해 가입하는 수요가 많았으나, 이번 통합신규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른 비대면 상품 가입이 가능해진 것이다. ‘연금펀드 통합신규’의 특징은 최대 여덟 번까지 신규거래를 반복하던 복잡한 가입절차를 한 번에 함께 처리할 수 있는 것으로 그동안 20분 이상 걸리던 가입시간을 3~5분으로 획기적으로 단축했다. 모바일 거래의 특성을 고려해 불필요한 본인확인 절차를 생략하고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항목도 3~4개로 줄이는 등 사용자 중심적인 가입 프로세스와 화면 구성을 적용했다. 은행 관계자는 OTP와 같은 보안매체도 필요 없어서 출퇴근 시간이나 이동 중에도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신한은행, 네이버페이 환전 환율우대
○…신한은행은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페이 간편환전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내년 2월 28일까지 신한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8종의 통화에 대해 최대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환전이벤트에서 USD, JPY, EUR 3개의 주요 통화는 90%의 우대환율이 적용되며, 그 외의 기타 통화는 최고 40%의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신한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의 경우 환전 화면 내 ‘네이버페이X신한통장’ 링크를 통해 은행 방문 및 별도 회원가입 없이 입출금 통장을 신규로 하면 최고 환율우대 적용이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환전서비스는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환전’을 검색 후 6자리 네이버페이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환전신청 금액을 결제하는 원스탑 모바일전용 간편환전서비스이다. 최대 환전가능한도는 100만 원이며, 별도의 어플 설치나 인증절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구예리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