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노인들의 일자리창출과 자원봉사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구리실버인력뱅크(센터장 홍인숙)는 사업성과 발표회 ‘선배시민과 톡(talk)하고 지역사회와 소통하다’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노인자원봉사자, 일자리어르신, 구리시민 4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사업성과 발표회는 구리실버인력뱅크 사업에 참여하는 노인자원봉사자 및 일자리 어르신들의 한 해 동안의 활동내용을 공유하며 노고를 치하하고, 참여자 어르신들의 사기를 진작하여 자부심을 갖도록 하며, 사회복지 유관기관 및 구리시민들에게 구리실버인력뱅크의 활동내용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는 식전 ‘미8군 군악대(금관악기)’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표창장 시상(구리시장상 3명, 구리시의장장 2명, 국회의원상 2명), 2018년 사업실적 보고, 2018년 활동영상 상영, 참여자 활동 소감 발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홍인숙 센터장은 “사업성과 발표회를 통해 본 기관을 지역주민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됐고,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방법을 홍보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구리시의 더 많은 어르신들이 적극적으로 자원봉사활동과,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리=하지은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