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 '대학생 건강보험 미래지킴이' 활동 종료 수료식 개최

▲ 건보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김덕수)는 지난 21일 건강한 미래를 함께 지켜나가기 위한 ‘대학생 건강보험 미래지킴이’ 활동 종료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경인지역본부 대학생 건강보험 미래지킴이는 올해 6월, 대학생 29명으로 구성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및 부과체계 개편’ 등 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건강보험 제도를 홍보하는 역할을 했다.

특히 학생들이 직접 건강보험 웹드라마, 패러디 포스터 등을 기획하고 SNS를 통해 홍보하여 젊은 세대에게 건강보험 제도를 알리고, 건강생활 실천 문화를 확산하는 데 기여했다.

대학생 건강보험 미래지킴이 장현건 학생은 “처음에 건강보험이 어렵게만 느껴졌는 데, 활동을 통해 건강보험이 우리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국민 건강을 지키는 일에 함께하는 것 같아 의미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에 김덕수 본부장은 “대학생 건강보험 미래지킴이의 다양한 활동은 ‘건강’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커뮤니티 케어와 연계한 건강증진ㆍ예방중심으로 전환해 지역사회에서 국민의 건강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양휘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