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은 수원 청소년 성장지원 중추기관으로서의 역할 재정립을 위한 <가치관 경영 선언식> 을 오는 29일 청소년문화센터 은하수홀에서 개최한다.
재단에서는 지난 달부터 비전정책수립TF팀을 구성하여 운영했으며, 재단 전 직원 및 청소년관련 전문가들로 구성된 청소년비전정책위원회의 의견을 수렴해 변화된 가치체계에 대한 조직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객관성을 확보하고자 노력했다.
새롭게 정비된 가치체계에서는 ‘즐거운 도전! 행복한 변화! 따뜻한 소통!’이라는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구체적 실천전략인 4대 목표 및 16대 과제를 설정했으며 이를 통해 ‘함께 만드는 청소년 행복세상 수원’ 을 위한 ‘청소년의 행복지수 향상과 건강한 성장환경 No.1’ 달성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지난달 16일 조례개정에 따라 수원시청소년재단의 명칭이 변경되고, 제6차 청소년정책기본계획 및 민선7기 시민약속사업 등 대내외 청소년 정책환경이 변화하는 시점에서 본 가치체계는 재단 출범 10주년이 되는 2019년 새해부터 본격 반영될 계획이다.
박흥수 수원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임직원들의 참여와 공유를 통해 공동목표를 설정하고 미션ㆍ비전을 선정한만큼 재단이 청소년들의 꿈과 도전, 행복한 미래를 밝히는 일에 마음과 뜻을 모으고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