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시설관리공단,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 가져

과천시 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성수)는 31일 종무식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헌장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공단은 선포식을 통해 근로자·협력업체·시민 등 공단과 연관돼 있는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한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외적으로 선언했다. 선포식은 인권경영 추진경과보고, 직원 대표의 인권경영을 다짐하는 인권경영 헌장 선서식 순으로 진행됐다.

인권경영 헌장에는 공단이 지지하는 인권 기준과 차별금지의 원칙, 노동권, 반부패 및 투명경영,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피해자 구제의 내용이 포함돼 있으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인권경영위원회 운영, 관련규정 제정하는 등 인권경영 체계를 구축했다.

그동안 공단은 그동안 윤리경영 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청렴신고센터 확대 개편, 값질 근절 종합대책 추진, 청렴 실천 주간 운영 등 윤리경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김성수 이사장은 선포식을 통해 “인간의 존엄과 가치 향상을 지향하고 인간의 자유와 권리를 보장하는 인권경영을 추진해 시민들에게 사랑과 신뢰받는 공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과천=김형표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