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송석준 의원(이천)은 2일 이천 죽당천 제방도로 확·포장 6억 원과 갈산동 저류시설 설치 사업을 위한 특별교부세 6억 원 등 총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천 부발읍 죽당천 제방도로는 국도 3, 42호선, 지방도 337호선을 연결하는 리도217호선으로 부발역 개통 및 주변지역개발에 따라 지역 내 교통수요가 급증해 도로 개선이 시급한 곳이었다.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SK하이닉스 주변 상습 교통체증으로 인한 교통불편을 해소하고, 차량분산을 통한 국도 및 지방도 등 주변 도로망과 연결해 물류비용을 절감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천 부발읍 갈산동 하수 저류시설 설치사업은 우천 시 용량을 초과하는 하수가 유입돼 미처리되는 하수가 있었는데,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저류시설을 설치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우천 시 유입되는 하수를 임시 저장해 유휴 운영시간에 하수를 처리·방류해 맑은 하천을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수질개선을 통한 환경개선 효과가 기대된다.
송 의원은 “이번 특별교부세 확보로 이천시 내 교통개선과 상수원 수질개선을 통해 이천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천시 발전을 위한 국비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