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시립도서관, 겨울방학 특강 운영…15개관 24개 강좌 준비 완료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시립도서관이 겨울방학을 맞아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특강 운영을 실시한다.

화성 관내 시립도서관에서 이달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15개관에서 24개 강좌로 구성돼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중요성과 도서관을 찾는 즐거움을 함께 선사한다.

아울러 기본적으로 독서연계강좌 형식을 띄고 있어 평소에는 경험하기 어려웠던 다양한 학습 및 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신나는 그림책놀이터(진안도서관) 강좌를 비롯해 꼼지락책놀이(병점도서관), 1월에 만나는 동화작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그림책 상상놀이터(봉담도서관) 등을 운영한다.

이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동화와 함께하는 신기한 마술놀이(남양도서관)는 물론 뚝딱뚝딱 어린이 목공방(송산도서관), 나만의 컬러테라피(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알아두면 쓸 데 있는 역사 속 인물(병점도서관) 등이 마련됐다.

특히 즐거운 하모니카 연구(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 나도 유튜브 스타(태안도서관), 두근두근 1학년(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등은 이번 강좌 중 최고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구체적인 운영일정 및 프로그램 내용, 참가 방법 등은 화성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나 해당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권오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