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2019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 모집

수원청소년들의 방과후 생활이 건강해지고 즐거워진다

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가할 청소년을 오는 3월9일까지 모집한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청소년의 건강한 방과후 생활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가정이나 학교에서 체험해보지 못했던 다양한 청소년활동 프로그램 및 청소년 생활관리 등 청소년을 위한 종합서비스를 지원하는 국가정책 지원사업이다.

지난 2011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수원청소년문화센터에 이어 수원시에서는 두 번째로 시작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초등학교 5, 6학년생 각각 20명씩 총 40명이며 신청자격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한부모, 다문화, 다자녀, 맞벌이 가정 등 사회배려계층 청소년을 우선순위로 모집한다.

칠보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학습지원활동, 전문체험활동, 자기개발활동, 특별지원활동, 생활지원 등 학습 중심이 아닌 다양한 활동 위주의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 사업을 통해 청소년과 가정ㆍ학교ㆍ지역사회를 연결하는 매개체 역할을 할 예정이다.

세부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모집/발표 게시판에서 확인하면 된다.

권오탁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