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KTX 고양기지, 노사공동‘설명절 나눔 행사’시행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이 설명절을 맞아 ‘사랑의 동산’,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해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이 설명절을 맞아 ‘사랑의 동산’,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해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

코레일 수도권철도차량정비단(KTX 고양기지, 단장 김진돌)은 기해년 설명절을 맞아 노사공동으로 지난달 29일과 31일 이틀간 지역사회 복지시설인 ‘사랑의 동산’,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 등을 방문해 설 명절 음식 배달 봉사활동과 후원금품을 전달했다.

‘사랑의 동산’과 ‘고양시흰돌종합사회복지관’은 자폐와 지적장애를 가진 아이들과 지역 내 독거어르신을 대상으로 지원사업을 시행하는 기관으로, 단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정기적으로 후원금품, 이불세탁, 도시락 배달 봉사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어버이날 초청행사, 김장 담그기 봉사 등 지속적인 자원 봉사 및 후원 사업도 펼치고 있다.

이번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을 맞아 지역 내 ‘사랑의 동산’과 독거어르신 가정에 전 직원들이 모은 소정의 후원금과 함께 명절음식을 직접 전달,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정을 나누며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후원했다.

김진돌 단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 어르신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사랑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고양=유제원 송주현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