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연구원(원장 이수광)이 오는 19~20일 연구원에서 ‘2018년 연구 결과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에서는 연구원이 지난해 수행한 연구 중 경기교육의 현장성을 반영할 수 있는 7개 분야를 선별, 총 23개 연구과제가 공유될 예정이다.
행사 1일 차(19일) 1부 미래연구 세션에서는 ‘경기미래교육 비전과 전략 연구’ 발표를 시작으로 3개의 연구결과가 소개되고 뒤이어 토론이 진행된다. 2부에서는 경기도 학생들의 생활을 들여다보는 ‘학생생활’, 학교 안팎에서 대처하는 정의를 보여주는 ‘교육정의’ 세션이 각각 열린다.
이어 2일 차(20일) 1부에선 경기 혁신교육의 견인차 역할을 한 ‘교육자치’와 ‘민주시민교육’ 세션이 마련됐다. 2부에선 교육정책과 관련된 주요 연구들을 중심으로 한 ‘교육정책’ 세션과 교직원의 역량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수행된 ‘교직원 역량강화’ 세션이 열려 총 12개의 연구과제가 선보여질 계획이다.
연구 결과가 발표된 후에는 참여자와 함께 연구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장은 “연구결과 공유를 통해 경기혁신교육이 공교육의 표준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하며, 교육가족들과 함께 미래 혁신교육의 방향성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이연우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