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초등학부모참여지원센터는 지난 21일과 27일 양일간 교육지원청 누리마루에서 초등학교 입학예정 새내기 학부모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새내기 학부모연수는 신청 시 사전 설문을 통해 학부모가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답변 자료를 미리 준비하고, 제공하여 꼼꼼한 설명이 되도록 했다.
강사는 오랜시간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행복한 학교를 꿈꾸었던 상현초등학교 오재길 교감과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원장의 다양한 강의로 가정과 학교에서의 학부모역할,학교생활과 교육과정의 변화 및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의 교육관에 대해 설레임과 두려움을 안고있는 예비 초등 학부모들과 함께 고민해 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어린 자녀를 돌봐줄 곳이 없어 학부모회 참여 및 연수 참여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연수 중 인근 별실에서 어린 자녀돌봄 놀이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오늘 연수가 학교를 이해하고 선생님과 학부모 그리고 우리 아이와 소통방법을 알 수 있게 되어 너무 좋았다”며“초등예비 학부모로서 여러 교육에 대해 듣고 싶고, 궁금한 연수가 많았는데 어린동생들이 있는 학부모를 위한 동생 돌봄 놀이프로그램 함께 진행해 주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의 학교참여 확대를 위한 연수 및 현장지원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고양=유제원 송주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