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 '건강생활 실천 매니저' 발대식 개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인지역본부(본부장 진종오)는 27일 과천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와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건강생활 실천 매니저’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와 발대식은 경기도,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경로당 700여 곳과 청ㆍ장년층 이용 시설 80여 곳 등에서 건강백세 운동 및 건강증진 강사로 활동 중인 32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매니저들은 공정하고 책임감 있는 강습 수행 및 공단 윤리경영과 청렴도 향상 노력에 동참할 것을 다짐했다.

향후 이들은 공단에서 주관하는 각종 지역행사에 참여해 골절 등 지역별 취약건강지표에 근거한 건강개선 캠페인에 활동하게 된다.

공단 관계자는 “운동강사가 지켜야 할 윤리적 가치판단과 행동기준을 지켜주고 ‘건강수명 향상을 위한 전국민 맞춤형 건강관리’파트너로서 지역사회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에서는 어르신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실버체조 등 맞춤형 운동프로그램과 치매예방운동법 등 건강관리에 유익한 강습을 실시 중이다. 특히 노년기 최대의 건강위험요인인 ‘낙상’ 예방을 위한 수칙 및 운동법 등을 전파할 예정이다.

양휘모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