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 ‘레인보우 SNS기자단’ 활동 개시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제4기 ‘레인보우 SNS기자단’이 경기농산물 소비촉진 홍보활동을 본격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경기농업 알림이인 레인보우 SNS기자단은 시ㆍ군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등 다양한 SNS채널을 통해 농산물을 홍보하고 판매한 경험이 있는 농업인과 현재 블로그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는 일반소비자 10명으로 구성됐다.

기자단은 도내 농업현장 곳곳을 직접 찾아가 현장취재를 통해 경기도농업기술원 공식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채널에 우수 농산물을 널리 홍보하고,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추진하는 연구·지도사업 성과 등 각종 농업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기자단이 경기농산물 및 우수 농업현장을 홍보해 소비자와 농업인 간의 일대일 직거래를 활성화하고, 농업현장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NS기자단인 오주웅씨는 “지난해 경기도농업기술원 E-비즈니스 전문농업인 양성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SNS홍보스킬 교육을 받은 것이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배운 기술을 농업현장에 접목해 홍보효과를 높이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SNS로 소비자에게 경기 농산물의 우수성과 농업의 중요성을 이해 시키는 레인보우 SNS기자단이 출범하게 돼 기쁘고,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