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이순선, 이하 경기사랑의열매)는 28일 안양 마벨리에 프라임뷔페에서 안양시 나눔봉사단장에 이현호씨(62)의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대호 안양시장, 강학봉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 안양시 나눔봉사단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이현호씨는 안양시 나눔봉사단장 취임과 동시에 나눔리더(100만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1년 이내 납부를 약정한 개인 기부자)에 가입했다.
경기사랑의열매 나눔봉사단은 모금전문 봉사단으로서 양극화 심화에 따른 계층 간 갈등 해결을 통해 사회공동체 발전을 이루기 위한 목적으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발족한 새로운 개념의 봉사조직이다. 단순 복지수요 대상자에 대한 노력봉사에 그치지 않고 모금활동, 배분활동, 문화활동 지원 등 지역기반 풀뿌리 나눔봉사활동을 전개한다.
이현호 단장은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봉사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안양시를 위해 부지런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강학봉 경기사랑의열매 사무처장은 “지역 복지 발전에 앞장서는 안양시를 이끌어갈 이현호 단장의 행보가 기대된다”며“경기모금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문화를 전파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