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제1교육위원회 소속 최경자 의원(더불어민주당ㆍ의정부1)은 지난달 28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활용 계획안을 놓고 관계자들과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최 의원은 의정부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이상순 센터장 등 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부여중관사 부지에 대한 의정부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활용 계획안과 관련해 의견을 나눴다.
참석자들은 의정부시 청소년들의 복지우선을 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센터 운영 목적과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 청소년들의 학교밖 학습 및 자립작업장 공간 활용을 위해 현 경기도교육청 소유지인 의정부여중 관사 부지를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건립해 달라고 요청하고 운영 계획안을 제시했다.
아울러 세부 계획안으로 층별 시설용도와 주제별 4가지 추진방침을 정해 시행할 계획으로, 도의회 차원의 예산과 행정적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최경자 의원은 “최근 의정부 소재 경기북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제1교육위원회 회기 중 관사 활용 방안에 대해 제안서 형태로 면담을 시행한 바 있다”며 “이번 관사 부지를 활용한 청소년지원센터 건립 계획도 같은 맥락으로 의견을 공감하고 교육청 및 의정부시 관계기관과 협조를 통해 부지 및 예산 등을 확보하는 데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