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다이제스트] NH농협銀, 모바일 계좌 개설 푸짐한 경품 外

NH농협銀, 모바일 계좌 개설 푸짐한 경품

○…NH농협은행(은행장 이대훈)은 새봄을 맞아 3월 4일부터 4월 30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계좌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여행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로 입출식통장&적금 가입 3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에 모바일(NH스마트뱅킹, 올원뱅크)을 통해 입출식 통장을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선착순 3만 명 전원에게 당첨금 1천 원(이벤트 기간 중 가입한 입출식 계좌로 입금)을 지급한다. 또한, 입출식통장과 모바일에서 판매 중인 적금을 동시 가입 및 자동이체 등록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1천653명을 추첨해 100만 원 상당 여행상품권(3명), 30만 원 상당의 호텔숙박권(50명), 10만 원 상당의 놀이공원 이용권(100명),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500명), 5천 원 상당의 CU모바일상품권(1천 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황금돼지해를 맞아 입출식통장 가입과 함께 농협은행 영업점에서 올원프렌즈카드(현금IC카드)를 발급한 고객이 본인 SNS에 해시태그(#올원프렌즈카드)와 함께 카드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올원프렌즈 캐릭터 중 돼지를 상징하는 ‘단지’의 순금 골드카드(1g)를, 100명에게 1만 원 상당의 CU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SNS이벤트도 3월 4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한다. 

우리銀떮뱅크샐러드 ‘데이터 금융’ MOU

○…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이 데이터 기반의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와 ‘데이터 경제 활성화를 위한 데이터 금융 환경 조성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과 뱅크샐러드는 양사의 빅데이터 인프라와 기술력을 활용해, 금융 데이터에 기반한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공동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뱅크샐러드에 ▲오픈 API 제공, ▲뱅크샐러드 연계 금융상품 및 서비스 제공, ▲공동 상품 개발 및 프로모션 등을 협약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뱅크샐러드는 기존의 금융을 데이터로 해석한 핀테크 서비스로 20·30세대로부터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우리은행이 지향하는 디지털 혁신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는 동시에 국내 데이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뱅크샐러드 역시 우리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오픈 API 도입을 빠르게 도입하는 방향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우리은행을 시작으로 다양한 금융권과의 연계로 데이터 기반의 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KB국민銀, 비대면 펀드·보험서비스 개편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인터넷뱅킹과 스타뱅킹의 펀드 및 보험 서비스를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다소 어렵게 느껴왔던 펀드와 보험상품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상품정보 제공부터 사후관리까지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펀드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검색 기능을 강화하고, 펀드 운용규모나 투자비용과 같은 정보를 곧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펀드 상세정보 화면에서는 고객의 가입의사 결정에 필요한 핵심정보를 한눈에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제공해 거래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고객의 포트폴리오 투자 문화를 지원하고자 새로운 서비스도 선보인다. 가입한 펀드의 운용 상태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My펀드진단 서비스’와 ‘Fun & Play’ 개념을 적용해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마이픽 폴리오(My Pick Folio)’서비스를 도입했다. 더불어 고객이 지정한 수익률에 도달하면 펀드를 자동으로 환매해 주는 ‘펀드 자동환매 서비스’, 연금저축펀드 가입고객의 ‘연금수령신청’ 및 ‘연금저축펀드계좌 해지’ 등 영업점에서만 신청할 수 있던 거래를 온라인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대폭 개선했다. 보험상품도 소비자 친화적으로 전면 개편됐다. 이번 개편으로 변액보험과 주택화재보험 등 영업점에서만 가입할 수 있었던 상품들을 스타뱅킹을 통해서도 대부분 가입할 수 있다. 특히, ‘간편설계 기능’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없이도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간단한 터치로 손쉽게 조회해 볼 수 있으며, ‘추천상품 기능’은 가입목적과 생애 주기만 선택하면 원하는 상품들을 보여준다.

민현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