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7~13일 ‘참치·삼치 데이’
롯데마트는 ‘참치·삼치 데이’인 7일부터 13일까지 삼치와 참치를 시세보다 30∼40% 저렴하게 판매한다.
‘참치·삼치 데이’는 해양수산부와 원양어업협회가 두 생선의 소비 촉진을 위해 발음이 비슷한 3월 7일로 지정한 날로, 올해로 14년째를 맞는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10월 말부터 물량을 사전 비축해왔다.
9일에는 서초점 등 전국 19개 점에서 고객들이 직접 볼 수 있도록 참치 해체 과정도 선보인다.
○…농심, 쫄깃한 면발 ‘감자면큰사발’ 출시
농심은 6일 주요 상품의 하나인 ‘감자면’을 용기면으로 만든 신제품 ‘감자면큰사발’을 출시했다.
감자면은 감자 전분 함량이 높아 쫄깃한 면발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감자면의 맛을 그대로 용기면으로 옮겼으며 전자레인지 조리 겸용 용기를 사용해 조리하기 더욱 쉬운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농심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성장 중인 용기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이번 제품을 출시했다”며 “차별화된 면과 맛으로 10∼20대 소비자의 입맛을 충족시키겠다”고 말했다.
○…해태제과 ‘아이스쿨 클린업 껌’ 선보여
해태제과는 목을 상쾌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스쿨 클린업 껌’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제품은 자일리톨 48%로 상쾌함은 살리면서도 호흡기 건강에 좋은 솔잎·도라지와 벌꿀에서 추출한 프로폴리스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해태제과는 “피톤치드가 담긴 솔잎 추출물이 입안을 깔끔하게 씻어준다면, 도라지 추출물의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점막을 보호하고 목 갑갑함을 덜어준다”며 “천연항생제로 유명한 프로폴리스 성분이 들어간 껌은 국내에서는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봄 불청객 황사를 대비한 제품”이라며 “미세먼지에 따른 호흡기 답답함을 푸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완식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