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여자대학교 보육교사교육원, 2019학년도 27기 보육교사 양성과정 입학식 개최

수원여자대학교 부설 보육교사교육원(원장 이명선)가 지난 8일 인제캠퍼스 미림관에서 ‘2019학년도 27기 보육교사 양성과정 신입생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 날 입학식에는 수원여자대학교 박재흥 총장직무대행과 이광용 교무처장, 김정 기획처장, 최필규 사회봉사단장, 이명선 보육교사교육원장, 김미정 주임교수, 김지은 교수, 최선덕 교수, 박정숙 교수, 임경옥 교수 및 신입생 31명이 참석했다.

보육교사 양성교육 과정은 영유아 교육 분야에 근무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아동보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시켜 영유아 보육법에 의한 보육교사 자격을 취득하게하며 수준 높은 교사를 양성하여 보육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지난 1993년 설립된 수원여대 보육교사교육원은 현재까지 4천170여 명의 보육교사를 배출했으며, 각 학부의 전임교수님들로 구성된 강사진으로 질 높은 교육과 첨단 기자재가 설치된 강의실, 실습실 등을 사용해 보다 쾌적하고 전문화된 환경에서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 위탁어린이집인 경기도청, 수원사랑, 수원시청 어린이집을 비롯해 교육원과 연계된 우수 어린이집에서의 현장참관 및 보육실습이 심층적으로 연계되고 있다.

이명선 보육교사교육원장은 “유능하고 실력 있는 보육교사 양성을 위해 앞으로 1년 동안 끈기와 열정을 갖고 이수하여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직원 모두가 최선의 지원을 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수원여자대학교 보육교사교육원은 보육교사 양성교육을 포함해 보육교사 직무교육, 어린이집원장 일반 직무교육, 보육교사 1급 승급교육, 보육교사 2급 승급교육, 어린이집 원장 사전직무교육, 영아보육 전문교육, 영아보육전문심화교육 등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호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