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다이제스트] Sh수협은행, 조보아 새 모델 선정하고 이벤트 실시 外

○…Sh수협은행, 조보아 새 모델 선정하고 이벤트 실시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이 ‘공감요정’ 조보아를 새 모델로 선정하고 대고객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나선다. 최근 TV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에서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선보이며 ‘공감요정’이라는 별명을 얻은 조보아는 이번 CM에서 ‘내가 쓰는 은행, 내가 선택하자’는 컨셉으로 밝고 상큼한 이미지를 선보인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엄마가 쓰던 은행, 학교가 정해준 은행, 회사가 정해준 은행이 아닌 ‘내가 선택한 은행’이라는 광고 컨셉에 배우 조보아의 밝고 신뢰감 넘치는 이미지가 잘 부합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4일, TV CF 촬영을 마친 조보아는 “수협은행의 한 가족이 되어 기쁘다”며 “많은 분께 금융의 좋은 수를 전하는 수협은행의 얼굴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협은행은 이번에 제작한 신규 CM을 오는 4월 1일, TV와 라디오·각종 SNS 채널·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하고 ‘젊은 은행, 편리한 은행, 믿음직한 은행’이라는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주력해 나갈 계획이다. 수협은행은 조보아 버전의 새로운 CM제작과 Hey! 뱅크송 영상 런칭을 자축하기 위해 오는 4월 1일부터 다양하고 푸짐한 선물을 증정하는 대고객 이벤트를 인스타그램 등 각종 SNS 채널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IBK 성공의 법칙 통장’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도진)은 제로페이·BC카드 가맹점에 수수료 면제와 금리 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IBK 성공의 법칙 통장’을 출시했다. 입출금식과 적립식으로 구성되며, 개인사업자와 법인이 가입할 수 있다. 입출금식은 이 통장을 제로페이·BC카드 매출대금 입금계좌로 등록하고 전월 매출대금 입금실적이 있으면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기업은행 ATM 출금·이체수수료, 타행 ATM 출금 수수료 월 10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적립식은 1년에서 3년 이하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고 최대 월 500만 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계약기간 중 1회 이상만 기업은행 입출금식 계좌로 매출대금이 입금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제로페이 결제대금 또는 BC카드 매출대금이 입금되면 각 0.1%P, 가입기간의 4분의 3 이상 자동이체 하면 0.1%P의 우대금리를 제공받는다. 최대 0.2%P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3년 만기 상품의 경우 최고 연 2.08%(3월19일 기준) 금리를 받는다.

KEB하나은행, ‘모바일 퇴직연금 서비스’ 운영시간 확대 시행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모바일 퇴직연금 서비스의 운영시간을 24시간, 365일로 확대 시행한다. KEB하나은행은 그동안 스마트폰 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은행 방문 없이도 ‘개인형 IRP 신규’와 ‘퇴직연금 상품 변경’등의 다양한 모바일 퇴직연금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번 운영시간 확대 시행을 통해 은행 영업시간과 관계없이 휴일이나 해외에서도 간편하게 개인형 IRP 계좌 개설이 가능하고, 본인의 퇴직연금 자산을 자유롭게 관리할 수 있게 됐다. KEB하나은행은 모바일 퇴직연금 서비스 확대 시행을 기념해 3월 21일부터 4월 말까지 스마트폰 뱅킹 앱인 ‘하나원큐’를 통해 개인형 IRP 계좌를 개설하고 월 10만 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손님 대상 중 총 1천46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하는 ‘언제 어디서나 IRP OK’이벤트도 진행한다.

민현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