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경기도주식회사는 다음 달 19일까지 ‘공정무역 활성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정무역운동은 선진국과 저개발국가 사이의 경제 양극화 문제 해소를 위해 저개발국가 생산자와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이른바 윤리적 소비, 착한 소비운동으로 저개발국가의 제품을 직접 사들여 빈곤 극복을 돕는 사회적 경제활동이다.
이번 사업은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개발과 공정무역 제품 개발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모집 대상은 경기도 소재 사회적 경제기업과 공정무역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중소기업 등이다.
로컬페어트레이드 제품 개발 분야는 도의 생산물과 공정무역(인증) 생산물을 결합한 제품을 개발ㆍ출시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주식회사는 협업을 통해 공동 프로모션과 판로 등을 지원한다.
공정무역 제품 개발 분야는 공정무역인증을 받은 원료(제품)를 활용해 상품을 출시하는 사업으로 디자인, 브랜딩, 포장비, 인증비용 등이 지원된다.
신청은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에서 신청 서식을 작성한 후 이메일(fairtrade@kgcbrand.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사업계획의 적정성 및 사업수행능력 평가 등을 거쳐 경기도주식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홍완식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