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직거래종합정보 ‘바로정보’ 오픈…열흘간 이벤트 진행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21일 지역 농산물 및 직거래 종합정보관리시스템 ‘바로정보’를 열었다고 밝혔다.

생산자와 소비자가 농산물을 ‘바로’ 직거래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바로정보’에서는 직거래 정책과 뉴스, 전국 지역 농산물 직매장과 장터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다.

aT는 이번 사이트 오픈을 통해 농산물 직거래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T는 바로정보를 통해 직거래가 생산자·소비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손쉬운 먹거리 활동임을 알리고, 농산물 직거래를 희망하는 농업인, 농산물 직거래를 하는 직매장ㆍ장터 등 운영자, 안전하고 신선한 먹거리에 관심 있는 국민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정성남 aT 유통이사는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를 위한 최초의 직거래 정보 플랫폼을 구축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바로정보 사이트를 국내 농산물 직거래 활동의 온라인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aT는 바로정보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신규 가입 회원과 SNS에 바로정보를 공유한 회원 가운데 추첨을 통해 꽃등심 및 잡곡세트, 치킨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