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최근 전문가 초청 특강 및 좌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특강 및 좌담회는 시의 정체성과 미래비전을 담은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해 도시브랜드 및 브랜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됐다.
연구회와 시 관련 부서, 산하기관인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문화재단 등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은 김미라 아이안 뉴미디어연구소장을 초청해 ‘도시브랜드 마케팅’이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김 소장은 해외 및 국내 도시의 도시브랜드 우수사례 소개와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전략과제 수립 설명 등 고양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다양한 제언을 했다.
특강에 이어 진행된 좌담회에서는 ‘고양시 도시브랜드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고양시에 걸맞은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토론이 진행됐다.
좌담회 참석자들은 고양시는 호수공원, 꽃박람회, 킨텍스, 세계문화유산 등 고양시의 새로운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우수한 자원을 갖고 있다며, 고양시를 가장 잘 홍보할 수 있는 도시브랜드 발굴을 통해 도시의 가치를 높여 나가야 한다는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 “도시브랜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도시브랜드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특강과 좌담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시민이 공감하며, 도시 경쟁력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는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해 세미나, 워크숍 등 연구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는 지난달 21일에 출범식을 갖고 고양시 도시브랜드 발굴을 위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말까지 활동할 계획이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