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덕)은 김포몽실학교 대회의실에서 2019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 지역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지역협회에는 찾아가는 꿈의학교 31교와 마중물 꿈의학교 12교 중 총 41교의 꿈의학교 운영주체 및 관계자 60명이 참석했다.
또, 김정덕 교육장과 박준표 경기도교육청 미래교육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장학관, 고양시교육지원청 마을교육공동체팀장과 안양시교육지원청 관계자도 참석했다.
이번 협의회는 꿈의학교의 운영주체들이 전년도 김포교육지원청 경기꿈의학교 운영성과를 함께 나누고 운영에 있어 어려운 점을 교육장과 직접 소통 기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올해 새로 변경된 온라인 회계시스템 및 행정사항에 대한 안내 및 2019년 경기꿈의학교 학생모집을 위한 홍보방안에 대한 협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2019년 김포지역 경기꿈의학교 지역협의체를 구성,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김정덕 교육장은 “ 김포지역에서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들이 함께 협업해 만들어가는 다양한 도전이 교육생태계를 확장하고 학생들이 마을 속에서 마을과 함께 자라며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만드는 토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포교육지원청 관내 경기꿈의학교 운영주체 지역협의체를 통한 운영 주체들 간의 지속적인 공유와 소통을 통해 김포지역 경기꿈의학교들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포=양형찬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