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미세먼지 줄이는 원마운트 ‘클린데이’… 워터파크·스노우파크 등 봄맞이 새단장

원마운트는 워터파크가 약 한 달 동안의 시설 보수공사를 마치고 오는 5일 리뉴얼 재개장 한다.

원마운트는 올해부터 극심해진 대기오염에서 벗어나 보다 쾌적한 레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심한 봄?가을(3월~4월, 9월~11월)에 ‘클린데이’ 정책을 정기적으로 시행한다.

이 기간 매주 월요일 테마파크를 휴장하고 시설 전반에 대한 미화 작업을 진행하며, 고객 동선과 워터 풀(pool) 등을 청소하고, 물 필터 작업과 스노우파크 청결 관리 작업을 한다.

원마운트 테마파크는 이미 3월 한 달에 걸쳐 실내외 상환경 개선과 안전을 위한 보수 공사를 새롭게 마무리했다.

물 순환펌프 및 배관을 교체하고, 미끄럼 방지를 위한 ‘논슬립(Non-Slip)’ 바닥 시공과 전체 슬라이드 샌딩 작업, 물놀이 시설 안전 점검 등 안전 사고 예방을 위한 사전 작업을 진행했다.

힐링센터나 키즈센터 등 휴식 시설 또한 공기 정화와 환경 개선에 힘썼다.

‘스마트오투(O₂) 시스템’ 설비를 통해 구역마다 순도 30% 이상의 청정산소를 공급하고, 공기 정화 식물들을 곳곳에 추가 배치하는 등 재정비했다.

원마운트 관계자는 “‘클린데이’ 시행으로 시설 보수 관리 작업을 더욱 자주 진행함으로써, 곧 봄 나들이에 나설 고객들이 보다 쾌적하고 깨끗한 환경에서 여가를 보내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원마운트 클린데이 시행과 관련한 운영 변경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