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가루, 비만 호르몬 잡는다

sbs'좋은아침' 방송화면
sbs'좋은아침' 방송화면

시서스 가루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며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시서스는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식물로 오스트레일리아·뉴질랜드에 분포돼 있으며 열대와 아열대 지역에서 자란다.

시서스에는 퀘르세틴, 아이소람네틴 성분이 많아 지방흡수를 방해하는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시서스 추출물(CQR300)은 리파아제 활성을 억제해 음식으로 섭취되는 지방의 합성과 축적을 억제시킨다.

또 시서스 가루를 섭취하면 식욕 조절 호르몬과 체내 에너지 소비를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증가하면서 체지방 감소를 돕는다.

특히 시서스 가루는 음식의 섭취량을 줄여주고, 렙틴 호르몬을 조절해 지방세포 속의 지방을 분해하는 효능도 있다.

실제 한 실험에서 과체중인 성인 36명을 대상으로 8주간 시서스 추출물을 복용시켰더니 체중과 체지방량, BMI가 유의적으로 감소했으며 허리둘레와 엉덩이둘레도 약 10㎝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시서스 가루는 따뜻한 물에 섞에 차로 마시면 좋으며 음식이나 샐러드에 뿌려 먹어도 된다.

단, 시서스가루는 밀이나 우유, 땅콩의 성분이 함유돼 있어 해당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임산부와 수유부 역시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을 권장한다.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