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여성 혁신성장 우리 손으로’…도내 농촌여성리더 한 자리에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 이화숙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1천여 참석자들이 ‘농촌여성리더 한마음대회’를 마친 뒤 손을 들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원규 수습기자
안혜영 경기도의회 부의장,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 이화숙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장 등 내빈과 1천여 참석자들이 ‘농촌여성리더 한마음대회’를 마친 뒤 손을 들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윤원규 수습기자

 

경기도 농촌여성리더들이 농촌여성의 혁신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한 자리에 모였다.

경기도농업기술원과 경기도생활개선회는 23일 수원컨벤션센터 컨벤션홀에서 ‘농촌여성리더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농촌여성 혁신성장 우리 손으로, 여성농업리더 경기도생활개선회’를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내 여성농업인과 생활개선회원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혁신역량 증진 활동을 공유하고, 농촌여성리더의 자부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기수단입장 퍼포먼스로 시작된 ‘농촌여성 혁신역량개발 성과 기념식’에서 농촌여성의 위상정립을 위해 공헌한 신희옥 안양시연합회장과 주용순 광주시연합회장, 양애순 부천시연합회장 등 10명과 안양시ㆍ남양주시ㆍ가평군연합회 등 3개 단체는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또 이경숙 성남시연합회 부회장 등 3명은 경기도의회 의장 표창, 오서영 수원시연합회장은 중앙연합회장 표창, 포천시ㆍ오산시연합회는 경기도연합회장 표창을 받았다.

이어진 특강에서 성악가 조용갑씨는 ‘포기하지 않으면 꿈은 이루어진다’를 주제로 농촌여성들에게 꿈과 희망의 하모니를 전달했고, 포천시ㆍ연천군연합회는 재능발표를 통해 생활개선회 혁신성장을 다짐하는 미디어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소비자와 함께하는 농산물 직거래 장터인 플랫폼 마켓, 시ㆍ군 생활개선회별 혁신활동 성과물 전시 등 도시 소비자에게 경기도 농산물의 우수성과 생활개선회를 홍보하는 자리도 함께 마련됐다.

김석철 경기도농업기술원장은 “농촌여성의 위상정립 및 생활개선회를 농촌여성리더로 육성해 지역활력화의 주체로서 활동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생활개선회가 여성농업인의 리더로서 경기도 농업ㆍ농촌 발전의 핵심 역할을 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홍완식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