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외부위원 연수’ 실시

고양교육지원청(교육장 최승천)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외부위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본청 3층 대강당에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외부위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올해 고양교육지원청에서 처음으로 이루어지는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 연수로 학교폭력 예방과 자치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양교육지원청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학부모위원·외부위원 연수’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대한 이해, 학교폭력 처리 절차 및 사안 발생에 관련된 다양한 사례들의 내용을 담았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 위원은 “학교폭력 현장 전문가인 강사로부터 전문적이고 교육적인 대처에 대해 알게 되는 좋은 기회였다”며“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폭력 관련 법령에 대해 알게 되었고,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처벌보다는 회복적 교육의 관점에서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함을 깨달을 수 있는 알찬 연수였다”고 밝혔다.

이상기 교수학습국장은 자치위원들에게 “이 연수를 통해 학부모위원들이 자치위원으로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자세를 견지하여 신뢰성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자세로 학생들이 학교에서 평화롭고 인권친화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데 다같이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고양=유제원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