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성순)은 4월 25일 연천군종합복지관 소강당에서 ‘2019 연천 학부모 아카데미’ 개강식 갖고 회복적 의사소통을 주제로 한 첫 번째 강좌가 열렸다. 사단법인 갈등해결과 대화 상임대표 전상희 대표의 ‘협력적 갈등해결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한 첫 번째 강좌는 부모와 자녀간, 가정 내 또는 공동체 간의 갈등 원인, 다양한 갈등의 접근방법 등의 내용으로 강의와 소그룹 나눔이 진행됐다.
2019 연천 학부모아카데미는 5주간 총 15차시로 4월 25일부터 매주 목요일 3시간씩 운영된다. 올해는 부모의 역량을 강화하는데서 한발 나아가 부모의 건전한 교육관을 정립하고 가정의 교육기능을 회복시키기 위해 소통의 기술, 공동체 관계 형성, 공감능력 키우기 등 실천형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가정 내 공감과 소통은 물론 교육공동체 울타리 안에서의 의사소통 역량을 강화하는데 교육의 초점을 두었다.
홍성순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아카데미를 통해 부모로서 아이들이 관계를 맺으며 성장하는 과정을 어떻게 지지하고 응원할 것인가를 배우고 생각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가정의 관계와 소통 회복을 위해, 더 나아가 교육공동체 안에서 다양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협력적 해결을 위해 다양한 실천내용으로 구성돼 있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미디어경청종합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