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청소년희망등대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4차산업 관련 진로진학특강인 <미래공감 진로진학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날 남수원중에서 열리는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우리 아이가 만날 미래’라는 주제를 갖고 부모들이 평소 자녀의 진로진학에 대해 고민하던 내용을 2시간 동안 전문 강사의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청소년희망등대는 수원 관내 초ㆍ중ㆍ고교ㆍ기관과 연계해 올해 33개소 학부모 2천205명을 대상으로 <미래공감 진로진학 콘서트> 프로그램을 운영 중에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부모들은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변화하는 현대사회의 직업현황, 향후 발전가능성, 4차 산업 관련 대학교별 학과 및 진학률 등의 정보를 접하게 돼 해당강의에서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자녀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있어 긍정적 영향을 줄 전망이다.
청소년희망등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4차 산업 및 진로진학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학부모 역량강화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라며 “8월과 11월 중 청소년희망등대 기관 교육실에서도 강의가 있을 예정이니 학부모님들의 많은 참석을 바란다”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시청소년재단 및 청소년희망등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권오탁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