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서울·경기 오전까지 비…미세먼지 '좋음'

6월 10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6월 10일 오전 8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6·10 민주항쟁 기념일이자 월요일인 10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가 내리겠다. 서울·경기 지역은 오전까지 내리다 그치겠으며, 미세먼지는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전국이 흐리고 서울·경기도와 강원영서는 오전까지, 충청도와 경상내륙은 오후까지,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은 동풍 영향으로 내일(11일) 오전까지, 전라도는 대기불안정으로 내일 오후까지 비가 내리겠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경기도가 10일 낮 12시까지 5~30mm이고, 충청도 서해5도 역시 같은 기간 비슷한 수준을 보이겠다. 전라도는 11일 오후 6시까지 10~50mm의 강수량을 기록할 것으로 예보됐다.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돌풍과 함께 천둥과 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이와 함께 도로 곳곳이 미끄러울 수 있으니 교통 안전에도 각별히 신경써야 한다.

미세먼지는 전북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원활한 대기 확산과 강수의 영향으로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서해상에는 짙은 안개와 돌풍, 천둥과 번개가 예보됐다. 오늘부터 내일까지 동해상과 남해동부먼바다에서는 높은 물결이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 선박들은 각별히 유의해야한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