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낮 최고 32도까지…서울·경기 미세먼지 '보통'

6월 20일 오전 10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6월 20일 오전 10시 기준 날씨 현황. 기상청 홈페이지

목요일인 오늘(20일) 낮 최고 기온이 32도까지 오르는 등 다소 덥겠다. 수도권 지역 미세먼지는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대체로 전국이 맑겠으며, 낮 최고 기온은 24~32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전날(19.6~30.1도)보다도 약 3~4도 가량 높아 다소 후텁지근하게 느껴지겠다.

내일(21일) 오후부터 모레 새벽 사이 중부지방에는 비가 내리겠으며, 서울 및 경기도 지역 예상 강수량은 10~40mm다. 그 밖의 지역에서도 5~30mm의 비가 예보됐다.

미세먼지는 대부분 '보통' 수준을 보이겠으나, 일부 중부 내륙과 남부 대부분 지역에서는 전날 유입된 약한 국외 미세먼지와 대기 정체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특히 서울, 인천 및 경기 북부와 남부 등은 '보통' 수준을, 충북, 광주, 전북, 전남, 부산, 대구 , 울산, 경북, 경남, 제주 등은 대체로 '나쁨' 수준을 보일 것으로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기상청은 "내일과 모레 비 또는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서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예상되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며 "서해안 지역에선 오전까지 안개가 끼겠으니 교통안전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장영준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