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우럭매운탕과 감자범벅 등을 만들었다.
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는 배우 박준금이 출연했다.
# 우럭매운탕
쌀뜨물 1 .6L에 육수 팩을 넣고 된장 1큰술을 풀고, 말린 고추 1개 고추장 1큰술, 매실액 1큰술, 고춧가루 6작은 술, 소금 2작은 술을 넣는다. 이어 무 1/3개 다진 마늘 다진 생강 각각 1큰술을 넣어 육수를 만든다.
양파 1/2개와 청양고추 2개, 홍고추 1개, 대파 1대는 어슷썰고 애호박은 반달 썬다. 우럭의 지느러미를 모두 제거하고 3등분으로 자른다. 중간 중간 거품을 걷어낸다.
무가 거의 다 익었을 때 우럭과 썰어둔 채소를 넣는다. 이어 국간장 1큰술과 새우젓 1/2 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어느 정도 끓으면 후추를 뿌리고 중간불로 푹 우려낸다. 미나리와 쑥갓은 먹기 전에 넣어 마무리한다.
# 감자범벅
감자가 살짝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삶는다. 밀가루에 소금 반스푼과 베이킹파우더 1꼬집 넣고, 물을 조금식 부으면서 반죽 농도를 맞춘다.만든 반죽은 랩을 씌워 숙성시킨다.
감자가 절반 정도 익었을 때 밀가루 반죽을 넣는다. 살짝 삶은 강남콩도 반죽 위에 올린다. 다 익은 감자는 밀가루 익은 것과 함께 으깨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한치물회와 감자범벅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