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한치물회와 오이냉국 등을 만들었다.
3일 방송된 tvN 예능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는 배우 박준금이 출연했다.
# 오이냉국
오이 껍질을 듬성듬성 자르고 나서 채 썰고서 얼음물에 넣는다. 식초를 5 큰 술을 넣고, 설탕 1작은 술, 잘게 썬 쪽파와 청양고추, 소금 1작은 술을 넣고 잘 섞어준다. 입맛에 따라 식초와 소금을 더 넣는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 한치물회
육수 팩과 무, 양파, 대파뿌리, 말린 고추를 넣고 팔팔 끓여 육수를 만든다. 굵은 소금을 이용해 한치 껍질을 벗기고 나서 두꺼운 칼국수 크기로 자른다. 자른 한치에 얼음을 넣어 쫄깃함을 살린다.
무와 배, 당근을 한치회 크기로 채 썬다. 홍고추와 청양고추 송송 썬다. 깻잎, 오이도 함께 썰어 준비한다. 한치에 넣어두었던 얼음을 육수에 넣는다.
고춧가루 2작은 술, 설탕 1작은 술, 다진 마늘 1작은 술, 매실액 1/2큰술, 소금 1작은 술을 한치와 썰어둔 채소에 넣고 섞어준다. 육수에 사이다 반 컵 정도 넣는다. 양념한 한치에 육수를 붓는다. 입맛에 맞게 식초를 넣는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우럭매운탕과 감자범벅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