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정읍 부침개 김밥 달인의 부침개 비법 공개

'생활의 달인' 정읍 부침개 김밥 달인이 부추 부침개의 비법을 공개했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 정읍 부침개 김밥 달인이 부추 부침개의 비법을 공개했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 정읍 부침개 김밥 달인이 부추 부침개의 비법을 공개했다.

8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꽈배기 달인과 부침개 김밥의 달인 등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잠행단은 "밥 먹은 것 같기도 하고 부침개 먹은 것 같기도 하다"며 "일반 부침개로 김밥을 싸면 이런 맛이 안 나올 것 같다. 반죽이 독특하다"고 평가했다.

달인은 "부침개 김밥을 만든 지 20년 정도 됐다"면서 부침개 김밥의 비법을 공개했다.

먼저 달인은 두부를 손으로 으깬 뒤 쌀뜨물에 넣고 끓였다. 이어 면포에 건더기를 걸러냈다. 콩물로 재워 멸치를 씻어내고 나서 센불로 빠르게 끓여 비법 육수를 만들었다.

달인은 앞서 만든 두부 쌀뜨물과 멸치 육수를 밀가루에 부어 반죽을 완성했다. 여기에 부추와 당근을 썰어 넣어 부쳤다. 부침개에 깔고 밥과 각종 재료를 올려 말아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꽈배기 달인의 반죽 비법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