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가지전·열무국수,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가지전과 열무국수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가지전과 열무국수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가지전과 열무국수 등을 만들었다.

1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는 레드벨벳의 웬디와 슬기가 출연했다.

# 가지전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나서 약한 불로 달궈준다. 가지는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떼어낸다. 두툼하게 썬 가지를 칼집을 낸다. 볼에 계란 3개를 풀어준다. 칼집을 낸 가지는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 물에 담근다. 이어 가지를 달군 프라이팬에 부친다.

쪽파 2대를 쫑쫑 썰고 다진 홍고추 반 개, 다진 마늘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을 넣는다. 취향에 맞게 간장과 통깨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노릇하게 부친 가지전 위에 양념장을 올리면 완성된다.

# 열무국수

국수를 삶을 냄비에 물을 올려둔다. 오이는 열무 길이로 채 썰어준다. 열무김치를 적당한 길이로 썬다. 물이 끓으면 국수를 넣고 삶는다. 삶은 소면을 찬물에 헹군다.

볼에 오이와 열무김치를 넣고 설탕 2작은 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버무리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물기를 뺀 소면을 양념장과 비벼준다. 마지막으로 차갑게 식힌 멸치 육수를 부어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누룽지오리백숙과 꽈리고추찜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