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와 제자 셰프들이 가지전과 열무국수 등을 만들었다.
10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는 레드벨벳의 웬디와 슬기가 출연했다.
# 가지전
프라이팬에 기름을 조금 두르고 나서 약한 불로 달궈준다. 가지는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떼어낸다. 두툼하게 썬 가지를 칼집을 낸다. 볼에 계란 3개를 풀어준다. 칼집을 낸 가지는 밀가루를 묻히고 계란 물에 담근다. 이어 가지를 달군 프라이팬에 부친다.
쪽파 2대를 쫑쫑 썰고 다진 홍고추 반 개, 다진 마늘 반 큰 술, 참기름 1큰술을 넣는다. 취향에 맞게 간장과 통깨를 넣고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노릇하게 부친 가지전 위에 양념장을 올리면 완성된다.
# 열무국수
국수를 삶을 냄비에 물을 올려둔다. 오이는 열무 길이로 채 썰어준다. 열무김치를 적당한 길이로 썬다. 물이 끓으면 국수를 넣고 삶는다. 삶은 소면을 찬물에 헹군다.
볼에 오이와 열무김치를 넣고 설탕 2작은 술, 고추장 1큰술, 참기름과 통깨를 넣고 버무리면 양념장이 완성된다.
물기를 뺀 소면을 양념장과 비벼준다. 마지막으로 차갑게 식힌 멸치 육수를 부어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 김수미는 누룽지오리백숙과 꽈리고추찜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