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비빔메밀국수&메밀 콩국수·매운 어묵 우동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비빔메밀국수와 메밀 콩국수, 매운 어묵 우동 등이 소개됐다. 방송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비빔메밀국수와 메밀 콩국수, 매운 어묵 우동 등이 소개됐다. 방송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비빔메밀국수와 메밀 콩국수, 매운 어묵 우동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19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비빔메밀국수와 메밀 콩국수, 매운 어묵 우동 등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의 메밀국숫집은 주문 즉시 반죽부터 시작해 면발을 뽑는다. 특히 소고기를 간장에 졸여 양념을 만든 비빔메밀국수와 백태와 서리태를 직접 갈아 섞은 메밀 콩국수는 이 집의 간판 메뉴.

이어 소개된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우동집은 제면 실에서 수십 차례 반죽을 얇게 밀어 압축 반죽이 이뤄진다. 매운 어묵 우동은 청양 고춧가루와 청양고추, 마늘을 섞어 하루 숙성해 양념을 올리고, 구수한 육수는 가다랑어포와 밴댕이, 무, 파, 다시마를 1시간 끓여낸 뒤 간장을 배합해 만들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생방송 오늘저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