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제자 셰프들과 함께 호두마늘볶음과 간장두부튀김 통명란계란말이 등을 만들었다.
24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모델 한현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통명란계란말이
계란을 풀어 계란 물을 만들고 쪽파를 썰어 넣는다. 명란젓은 반으로 잘라 준비한다.
올리브유를 두르고 3분간 센 불로 달군다. 계란 물을 붓고 약한 불로 조절한다. 명란젓을 한쪽에 올린다. 끝이 말라가면 흔들어준다. 불을 끄고 계란을 만다. 이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된다.
# 호두마늘볶음
올리브유를 두르고 나서 팬을 달궈준다. 마늘을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준다. 이어 마늘을 약한 불에 익혀준다. 매실액 반 큰 술을 넣고 볶아준다. 간장과 꿀 1큰술을 넣어 양념을 준비한다.
호두 250g을 넣고 마늘과 볶아준다. 불을 끄고 소스를 뿌린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 간장두부튀김
팬에 기름을 적당량 붓는다. 손두부는 깍두기 크기로 자르고 나서 물기를 제거한다. 기름에 두부를 넣어 튀긴다. 두부가 노릇해지면 건져준다. 다시 기름에 넣어 튀겨준다.
간장 1큰술, 설탕 2작은 술을 넣어 소스를 만든다. 완성된 소스를 튀긴 두부 위에 뿌리고 참기름과 통깨를 뿌리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차돌된장찌개와 호박잎쌈, 뱅어포구이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