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보협회, 창립 73주년 맞아 메인 홈페이지 전면 개편

흩어져 있는 손해보험 관련 소비자 유용정보를 한곳에 모아

손해보험협회(회장 김용덕)는 다음 달 1일 창립 73주년을 맞아 메인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한다고 31일 밝혔다.

개편되는 손해보험협회 메인 홈페이지는 통합검색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금융당국(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유관기관(생명보험협회, 보험개발원 등), 손해보험회사의 유용정보를 한눈에 검색할 수 있게 했다. 흩어져 있는 손해보험 관련 소비자 유용정보를 한 곳에서 한 번에 간편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정보 카테고리별로 검색결과를 구성하면서 소비자가 원하는 정보를 즉시 확인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네이버 뉴스 검색, 추천·인기검색어, 결과 내 재검색, 테마검색 등 지원한다.

또, 손해보험 상담기능을 강화했다. 소비자포털 모바일 사이트 구축 및 손해보험협회 상담센터 메뉴의 PC·모바일 페이지 상단에 우선 배치했다. 상담, 민원 등의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 시 손해보험협회 상담센터 URL을 페이지 상단에 노출할 예정이다.

모바일 홈페이지도 구축한다. 편리한 메뉴이동(전체메뉴 3단계 접근 가능) 및 모바일 검색기능 제공하면서 PC메뉴와 콘텐츠를 다양한 모바일 디바이스 크기에 최적화된 형태로 보여줄 예정이다.

손해보험협회 관계자는 “향후 웹접근성 인증 획득을 통해 장애인·노약자 등 금융소외계층의 협회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도 향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울=민현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