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처음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극본 유희경 연출 김근홍 제작 김종학프로덕션)는 자신의 이득만 좇던 악질 변호사가 사고로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개과천선해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이다. 이에 현실세계와 평행세계의 이재상(정지훈)을 비교해 본다.
# 로펌 에이스 변호사 이재상
변호사 이재상은 국내 5대 로펌 중 하나인 '율객' 로펌 안에서도 최고의 승률을 자랑하는 에이스 변호사다. 옳고 그름보다 이득을 더 중시하는 변호사인 이재상은 이기기 위해서는 무슨 짓이든 하는 인물로 그려진다.
그는 지난 1, 2화에서 '홍우식품' 회장의 아들 석경민(김태훈)의 폭행사건을 무마하고, 이어 회장의 부인인 신정혜(서이숙)가 벌인 사건들을 수습하기에 나선다. 그러던 중 서영주(이다현) 납치 살인 사건이 발생하고, 그녀의 시체를 보면서 자신이 지금껏 해온 일들에 대한 회의감을 느낀다.
이에 이재상은 서영주 살인 교사범인 신정혜를 압박하고 돌아서지만, 이후 고의적 교통사고로 평행세계에서 눈을 뜬다.
# 형사부 검사 이재상
10년 전 변호사가 아닌 검사를 선택한 그는 사법연수원 시절 만난 라시온(임지연)과 결혼을 해 가정을 꾸렸다. 앞서 변호사였던 삶에서는 연인이었던 라시온(임지연)과 헤어지고 앙숙이 된 것과는 다른 삶을 살게 된 것.
이재상은 자신이 맡은 서영주 납치 사건을 변호사 시절의 기억을 통해 풀어나간다. '율객' 로펌의 에이스 변호사였던 그는 누구보다 '율객'의 방식을 잘 알고 있었고, 이는 자신 대신 '율객' 로펌의 변호사가 된 민성진(최필립)을 압박할 수 있었다.
또 자신의 고객인 '홍우식품'의 내부 정보 또한 알고 있어 그의 활약을 통해 서영주를 구해낸다. 그러나 사건이 해결됐음에도 그는 여전히 평행 세계에 남게 된다.
라시온과 결혼하고 화목한 가정을 얻었지만 한편, 화려했던 변호사 시절의 삶과 다른 검사의 삶에 대한 불만을 느낀다.
# 악질 변호사 ↔ 정의로운 검사
정지훈이 맡은 이재상은 현실 세계에서는 자신의 이득을 위해 무슨 짓이든 하는 악질 변호사지만, 평행 세계에서 그는 정의를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모습으로 모두의 존경을 한몸에 받는 강직한 검사다.
이에 현실 세계의 이재상은 의문의 사고로 평행 세계에 존재하고 있던 또 다른 이재상의 몸 안에 빨려 들어가 변호사에서 검사로 사건을 바라보는 관점을 달리하게 된다. 10년 전의 선택으로 바뀐 삶을 통해 그는 다른 관점에서 사건을 보게 되면서 내적 갈등을 겪는다.
이재상은 특히 앙숙에서 부부로 변한 라시온의 관계로 점차 변해간다. 화려한 변호사 시절을 그리워하는 한편, 라시온과 딸 이보나(이수아)와의 관계에 심적으로 치유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한편, MBC 월화드라마 '웰컴2라이프' 15회는 오늘(27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