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6일부터 시작된다. 4년제 대학은 9월6일~10일 중 3일 이상, 전문대학(교)은 9월6일~27일(1차), 11월6일∼20일(2차) 사이에 접수가 이뤄진다. 대학별로 접수기간이 달라 본인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접수 일정을 꼭 확인해야 한다.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대입 공통원서접수 사전 서비스 이용 요령 등을 1일 안내했다.
원서접수에 앞서 원서접수 대행사인 ‘유웨이어플라이’나 ‘진학어플라이’ 중 한 곳에 미리 통합회원으로 가입하면 ‘공통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를 미리 작성할 수 있다. 최초 1회 공통원서와 공통 자기소개서는 한 번만 작성하면 여러 대학에 지원할 때 다시 활용할 수 있다. 수정 제출도 가능하다. 단, 모바일은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dow 기반 PC에서 진행해야 한다. 공통원서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국적, 주소, 이메일, 연락처, 학교정보, 환불계좌 입력란이 있으며, 입력된 내용은 지원하는 대학 모두에 공통으로 적용된다. 공통 자기소개서는 지원하는 전형에서 요구하는 경우에만 작성하면 된다. 작성 여부를 알고 싶다면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의 모집요강을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
대교협은 “원서접수 마감 시점에 사용자 접속이 폭주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고 다급하게 원서를 작성하다가 낭패를 볼 수 있다”면서 수험생들에게 미리 통합회원에 가입해 공통원서 작성 등 원서접수를 준비할 것을 당부했다.
공통원서접수 서비스는 일반대 188곳, 전문대 136곳, 기타 5개 대학 지원 시 이용할 수 있다. 광주가톨릭대, 대전가톨릭대, 수원가톨릭대, 영산선학대, 중앙승가대, 한국방송통신대, 한국전통문화대, 국군간호사관학교, 공군사관학교, 육군사관학교, 해군사관학교, 경찰대는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2020학년도 대학별 수시모집 정보는 대입정보포털 ‘어디가’(adig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현숙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