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방문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회(위원장 조석환) 의원들이 지난달 30일 동남보건대학교(총장 이규선) 내 위치한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손춘영)를 방문, 어린이에게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어린이급식소의 위생ㆍ영양ㆍ안전관리 현황을 살펴봤다.

수원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영양사 고용 의무가 없는 수원시내 100인 미만 어린이집, 유치원 등의 어린이 급식시설의 영유아 영양섭취의 질적 향상 및 철저한 위생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지난 2015년 7월 설립한 이래 동남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지속적으로 위탁운영하며 현재 수원시내 어린이 급식시설 약 880개소를 관리하고 있다.

손춘영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센터 등록관리 현황 및 지원 사업계획 등에 대한 업무보고를 진행하고, 관내 어린이 급식소의 지속적인 관리 필요성에 대해 설명하며 도시환경교육위원회 의원들의 공감을 이끌었고, 의원들과 깊이 있는 논의를 가졌다.

이에 조석환 수원시의회 도시환경교육위원장은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수원시 어린이들이 보다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센터직원 및 동남보건대학교 산학협력단 관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당부했다. 이호준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