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가 배우 임현식 김용건, 가수 전인권과 함께 계란말이와 쪽파 김치를 만들었다.
30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의 7번째 요리 수업을 진행한다.
# 계란말이
계란 8개를 유리 볼에 깨 넣는다. 거품기로 풀어준다. 쪽파를 잘게 썰고, 당근은 최대한 얇게 채 썬 다음 곱게 다져준다. 계란에 다진 쪽파와 당근, 소금을 조금 넣는다.
최대한 약한 불에 프라이팬을 올리고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두른다. 팬에 계란 물을 가득 채운다. 팬을 앞으로 밀고서 계란이 살짝 익으면 뒤집개로 접어준다. 나머지 계란 물을 빈 곳에 붓는다. 계란이 익을 때마다 말아준다.
마지막으로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마무리한다.
# 쪽파 김치
찹살풀을 넣고 고춧가루와 마늘 반 주먹, 생강을 조금 넣는다. 새우젓을 잘게 다져 넣는다. 종지에 멸치액젓을 1/2, 어간장 1/2, 매실액 1/2 종지, 설탕 1큰술을 넣고 버무려준다. 물 2종지를 넣고 다시 한 번 버무린다.
파를 한 줌 쥐고 양념을 바른다. 특히 쪽파 머리 쪽에는 양념을 많이 발라준다. 양념 묻힌 쪽파는 돌돌 말아 김치 통에 담는다. 남은 양념에 물을 섞어 김칫국물을 만든 뒤 통에 부어준다.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명태조림과 매콤소고기김밥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